1) 타이어는 핸들링과 제동에 있어 50% 이상 영향을 미침
2) 전기차용 타이어는 보다 높은 내마모성과 내구성을 확보해야 함
- 전기차는 내연기관차에 대비 순간적으로 강한 힘을 내기 때문
-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도 있기 때문에 내연기관차 대비 무겁기 때문
- 전기차 타이어는 내연기관차 대비 20% 마모가 빠르기 때문
- 최근 전기차 타이어 트레드 재료는 기존 내연기관 대비 내마모성 30% 이상 높아졌음
3) 타이어 기술 발전은 전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
- 구름저항(RCC; Rolling Resistance Coefficient) 등급을 1.0 줄이면 전기차 1회 충전 주행거리를 5%가량 늘릴 수 있음
- 구름저항을 줄이면 접지력이 떨어지고 주행성능에 집중하면 구름저항이 높아져 전비가 비효율적이게 되기 때문에 어려움
4) 아이오닉5는 구름저항 6.5이하로 낮춤
전기차 전용 타이어, 일반 타이어와 어떤 점이 다를까?
내연기관차와 전기차는 각각 다른 타이어를 사용합니다. 겉으로는 같아 보여도 속은 딴판이죠. 그렇다면 어떤 점이, 왜 다를까요? | 현대자동차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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