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타이어는 핸들링과 제동에 있어 50% 이상 영향을 미침
2) 전기차용 타이어는 보다 높은 내마모성과 내구성을 확보해야 함
- 전기차는 내연기관차에 대비 순간적으로 강한 힘을 내기 때문
-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도 있기 때문에 내연기관차 대비 무겁기 때문
- 전기차 타이어는 내연기관차 대비 20% 마모가 빠르기 때문
- 최근 전기차 타이어 트레드 재료는 기존 내연기관 대비 내마모성 30% 이상 높아졌음
3) 타이어 기술 발전은 전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
- 구름저항(RCC; Rolling Resistance Coefficient) 등급을 1.0 줄이면 전기차 1회 충전 주행거리를 5%가량 늘릴 수 있음
- 구름저항을 줄이면 접지력이 떨어지고 주행성능에 집중하면 구름저항이 높아져 전비가 비효율적이게 되기 때문에 어려움
4) 아이오닉5는 구름저항 6.5이하로 낮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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