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1013 / CPI 관련 / KB이은택
1) 이코노미 예상치 yoy+6.5% vs 클리브랜드 연준 예상치 yoy+6.6%
- 클리브랜드 연은이 더 잘 맞추긴 했으나 둘닥 그닥이긴 함
2) CPI 추세는 하락중이긴 함
3) 세부항목 중 <Housing>이 관건 일 듯함
- 맨하임 중고차 지수는 내려왔음
- 에너지 가격 장기 추세는 꺾였음
> 221013 / 이차전지 / 한화 이용욱
1) 3Q 엔솔 실적 서프 이유는 출하량 상승 + 판가 상승 + 환율 상승에 기인
유럽향은 부진했으나 VW/포드/테슬라/GM향 출하량 증가 추정
2) VW는 각형 배터리를 채택 => 엔솔, VW 향 비중 점차 감소 전망
그러나, 내년부터 테슬라 / GM 향 고성장 전망
3) 엔솔, 2023년 캐파 증설분 가동 본격화
(2030년 엔솔 510만대 분량이니 리튬이 톤당 24만대 들어가고 하니 리튬은 약 20만톤 필요하겠군...)
4) 익스포저
엔솔은 GM/테슬라 익스포저 크고
SDI는 VW(아우디)/BMW 익스포저 크고
SKon은 포드/현기차 익스포저 크고
포켐은 GM 익스포저 크고
비엠은 SKon/SDI 익스포저 크고
엘앤에프는 테슬라 익스포저 큼
> 221014 / 에코프로비엠 / 신영
1) 3Q22 출하량 qoq +18% 예상
CAM4 가동 정상화 + CAM5N 일부 라인 조기 가동+ 환율 효과 영향
2) 분기별 판가 상승폭 둔화 but Q 성장 + 환율 효과 지속
3) 메탈 가격과 판가 연동 시차 고려 시 4Q22부터는 판가 하락 전환 예상 but Q 성장
NCA 전용 CAM7(SDI JV) 중 2개 라인 11월 조기 가동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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