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퍼링 + 경기둔화 + 인플레이션 우려
미국 GDP 성장률 하향 조정
10~11월 역사적 장약세론
나스닥 +0.1% / 러셀2000 -0.8% / S&P500 -0.3% / 다우 -0.8%
FOMC 9월21~22일
비트코인
-16% 급락 후, -10% 낙폭 축소
엘살바도르,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사용하기 시작한 첫날
단기 고점 우려 확산
정부가 운영하는 비트코인 지갑 어플<치보> 서버폭주 -> 일시 사용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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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제이메탈
https://odongnara.tistory.com/65
알루미늄 관련주 강세
DI동일(9289억)
삼아알미늄(4400억)
조일알미늄(3561억)
https://odongnara.tistory.com/63
올해 보수적으로 150억 나온다고 하면 멀티플 20배
=> 대략 3000억원이 목표주가였음
실적 더 나올 것 같기도 하고 삼아/동일/동원 대비 우위에 가격 협상 우위 및 구조적 성장에 따라
멀티플 25준다고 하면 최대 4000억까지 볼수 있긴함
따라서 지금 접근하기엔 다소 무리
그래서 피제이메탈(1285억)
탈산제 57%/ 빌렛 42%
전방; 자동차, 전자제품, 반도체 등 부품
전기차는 내연기관 차량보다 70kg 많은 알루미늄 사용(평균 250kg)
풍력 터빈, 태양광 패널 등에도 알루미늄 사용
중국 알루미늄 가격 상승 지속
2021년 OP 200억 / PER 6배 수준
10배 주면 시총 2000억
[뉴스플로우]
현대차그룹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 5월 해외 첫 생산기지로 상징성이 컸던 베이징1공장 매각을 결정한 데 이어 베이징 2공장도 매각을 추진
현대차는 베이징에 3개, 허베이성 창저우와 쓰촨성 충칭에 각각 한 곳씩 총 5곳의 중국 스용차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매각을 추진하는 2공장은 투싼과 쏘나타, 구형 아반테를 생산하는 곳
전기차 시장에 뛰어든 샤오미도 현대차의 접촉 대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내년 10월 경 공장 매각을 본격 추진할 것이라는 관측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4849114?cds=news_edit
정 회장은 대형 트럭, 버스 등 모든 상용차 신모델을 수소전기차 또는 전기차로만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2028년까지 모든 상용차 라인업에 수소연료전지시스템을 적용할 것”이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가격과 부피는 낮추고 내구성과 출력을 크게 올린 수소연료전지시스템을 선보이겠다”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759785
왕이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이 오는 10일부터 한국 등 아시아 4개국을 방문한다
"왕이 부장이 9월 10∼15일 베트남, 캄보디아, 싱가포르, 한국을 정식 방문한다"
4∼15일 서울을 방문해 정의용 외교부 장관과 15일 회담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4705016?cds=news_my
도요타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전고체 배터리를 장착한 전기차를 공개
2030년까지 자동차 배터리 개발에 1조 5,000억 엔(약 16조 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도요타와 파나소닉이 공동출자한 배터리 부문 자회사인 프라임플래닛에너지&솔루션(PPES)은 일본 효고현과 중국 다롄 공장에서 생산 라인을 증설할 예정
https://www.sedaily.com/NewsView/22RDFY14N0
네이버파이낸셜 카카오페이 토스 등 빅테크(대형 IT기업)·핀테크 금융 플랫폼에서 이용자에게 펀드, 연금 등 다른 금융사 투자상품을 비교·추천할 수 없게 된다.
신용카드나 보험 상품을 연계 판매하는 것도 불법으로 간주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601551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는 오는 8일 온라인으로 대권 도전을 선언
오전 9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로운 10년 조용한 혁명'이라는 이름으로 대선 출마 선언식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2648009
SK이노베이션은 16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배터리 사업 부문 물적 분할 승인을 거친 뒤 10월 1일 ‘SK배터리주식회사’라는 이름의 신설 법인을 공식 출범
“SK이노베이션은 전기차 배터리를 비롯해 배터리 렌털·충전·재사용·재활용으로 이어지는 BaaS(Battery as a Service), ESS(에너지저장장치) 사업 등으로 주력 사업 전환을 시작하는 것”
모건스탠리는 지난달 30일 “SK배터리주식회사 기업공개(IPO)는 최소 1년 이상 소요될 것이며, 당장 SK이노베이션 디스카운트를 적용하는 것은 시기상조”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0/0003380848?sid=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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