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장전반
CPI 인플레 우려 / 금리 조기 인상 우려
10년물 1.563 (+7.9%)
원화 / 유로 / 엔화 약세 미국에 돈 쏠림(?)
테슬라(+4.34%) 반등 / 반도체 약세
나스닥 -1.7% / 러셀2000 -1.5% / S&P500 -0.8% / 다우 -0.7%
CPI
쇼크(?)
10월 6.2% vs 전월 5.4% vs 예상 5.8%
에너지 가격(유가) 급등 영향
중고차 가격 재차 급등
음식료 가격 상승 +5.3%
주거비 상승 +3.5%
Core CPI(=CPI-food&energy)
10월 +4.6% vs 컨센 +4.3%
리비안(+29.14%)
시총 테슬라 다음
시가총액 $89b vs 테슬라 $1.1t vs 루시드 $66b vs GM $86b vs Ford $77b vs Nio $65b
주간 실업급여 청구건수
전주 267K vs 컨센 265K vs 이전 271K vs코로나 이전 수준 210K
연속 2,160K vs 2,095K vs 2,101K vs 코로나 이전 수준 1,700K
> JYCT
1) 모회사의 지분을 위메이드가 4.33% 지분 보유
2) 결국 NFT는 생계형에서 과금형으로 / 개도국보다 선진국이 사업성 우위 / 당사는 북미가 주력
3) 로드비웹툰으로 게임 컨텐츠화 / 엔터+게임+NFT+IP+컨텐츠
4) 전략시뮬 장르가 NFT 더 적절 / 공성전 일상화
[뉴스플로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화상 정상회담이 오는 15일로 잠정 결정
https://news.v.daum.net/v/20211111063906040
호세 무뇨스 현대자동차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북미권역본부장 “최악의 시기는 지나갔다.”
“8월이 미국에서 가장 어려운 시기였다”며 “9월과 현재, 원래 생산 계획에 매우 가까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생산 측면에서 올해 4분기에 계획했던 수준으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한다”
내년 상반기까지 생산 차질이 이어질 수 있다는 여지는 남겼다.
제네시스에 대해 “우리는 더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량을 유지하는 회사가 아니다”며 “공급을 최대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
https://n.news.naver.com/article/016/0001911151
TSMC는 대만 가오슝 지역에 7㎚·28㎚ 웨이퍼를 생산할 공장을 설립
대만 국영 석유기업 대만중유(CPC)의 옛 공장 부지에 6개 생산 거점이 들어설 예정
https://www.etnews.com/20211110000082
유니티는 10일 웨타 디지털(Weta Digital)의 툴과 기술, 파이프라인, 엔지니어링 기술을 인수하기로 최종 합의
https://n.news.naver.com/sports/esports/article/442/0000142373
SK온이 중대형 리튬이온 배터리 최고사양으로 꼽히는 '구반반 배터리'를 다음 달부터 세계 최초로 양산
다음 달부터 미국 1공장에서 완제품을 생산한다. 이후 생산 전량을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미국 포드의 'F-150 라이트닝' 전기차 모델에 탑재
https://n.news.naver.com/article/030/0002981057
✔️ 2021-11-15 시황리포트 #한솔케미칼 #리노공업 #에치에프알 #이엠텍 #대덕전자 #나노신소재 (0) | 2021.11.15 |
---|---|
2021-11-12 시황리포트 (0) | 2021.11.12 |
✔️ 2021-11-10 시황리포트 #에코프로비엠 유상증자 (0) | 2021.11.10 |
✔️ 2021-11-09 시황리포트 #현대차 #기아 (1) | 2021.11.09 |
✔️ 2021-11-08 시황리포트 #하이브 #현기차 #에코프로비엠 #서진시스템 #에코마케팅 #코오롱플라스틱 (0) | 2021.1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