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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11-15 시황리포트 #한솔케미칼 #리노공업 #에치에프알 #이엠텍 #대덕전자 #나노신소재

경제.투자.사회.정치/시황

by 오동나라 2021. 11. 15. 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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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전반
메타버스 강세
메타버스 ETF +2.24% / 페이스북 +4.01% / 로블록스 +9.64%
다우 +0.5% / 나스닥 +1.0% / S&P500 +0.72% / 러셀2000 +0.11%

> 일정
11월 15일
미중 정상회담

1월 17일
엔비디아 실발

11월 18일
수능 / 장 개시 10시

11월 19일
넷플리스 <지옥> 공개 / 제이콘텐트리(클라이맥스스튜디오)

11월 24일
FOMC 의사록 공개

11월 26일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 MSCI 편입 / 패시브 수급 / 미래 유명간
적용 시점 11월 30일 화요일 종가
편입 :
크래프톤(6,300억원/3.1일)
엘앤에프(2,800억원/1.2일)
F&F(1,900억원/5.9일)
카카오게임즈(1,600억원/0.8일)
일진머티리얼즈(1,400억원/2.3일)
에스디바이오센서(990억원/2.0일)

편출 :
대우조선해양(-540억/4.7일)
신세계(-1,000억원/5.3일)
휠라홀딩스(-1,100억원/5.1일)

> 신용거래융자
작년엔 신용거래융자 증가속에서 연말까지 지수 상승
지금은 신용거래융자 감소 중

2020년 10월 ~ 2021년 02월

> 광군제 / 하나 박종대
11월 1일~11일 매출 8,894억 위안 / 약 164.45조원 / yoy+16%

거래액
알리바바 5,403억 위안 / yoy+8.4%
징둥닷컴 3,491억 위안 / yoy28.6%
중국 정부의 대형 IT 때리기 / 공산당 전체회의(8일~12일)에 따른 판촉 및 미디어 홍보 위축 감안하면 양호한 성과

함의
1) 중국 소비 둔화 우려 완화
2) 국내 화장품 브랜드 경쟁력 둔화 우려 완화
- 3Q 시세이도 중국 사업 매출 yoy-15% / LG생건 <후> MS 상승 추정
- <후 전기단 화현세트> 88만 판매 / yoy +16% / 알리바바 단일 제품 판매 순위 2위(1위 애플) vs 작년 3위 / 뷰티 카테고리에선 1위
- 아모레 <설화수 자음생> 매출 yoy+83% / <라네즈> yoy+38%
- 클리오 매출 40억 yoy+60%

> 211112 실적
한솔케미칼
리노공업
에치에프알
이엠텍
대덕전자
나노신소재

# 한솔케미칼 ★★★☆☆
상 최대 실적 / 컨센은 하회

21년 실리콘 음극재 채택 본격화 / 양산
과산화수소, 삼성P3 / 하이닉스M16 라인 신규 가동으로 증가세
프리커서. 반도체 척층/미세화로 점유율 상승
QD소재, 내년 기대

# 리노공업 ★★★★☆
매출, OP 컨센 상회
특이사항 없음 / 여전히 잘하고 있음
2021.09.15 Wasatch Advisors Inc.에서 지분 6.01% -> 7.02% 지분 확대

해외고객사 비중 높고 + 비메모리 = 반도체 내에서 고멀티플 정당화

# 에치에프알 ★★★★☆
7개 분기만에 흑자전환
AT&T향 5G 프론트홀 장비 매출 호조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
북미 / 일본 통신사향 글로벌 5G 인프라 투자 확대로 향후 실적 우상향 전망

5G는 4G 대비 3배 이상 기지국 필요

수주잔고 747억

21년 2분기 고객현황

21년 3분기

# 이엠텍 ★★★☆☆
딱 예상한 만큼 정도 나옴
MCU 공급 차질 개선된 것은 확인

내년 BAT향 / 신사업 모멘텀
이젠 실적이 제대로 나와줘야 함

> 대덕전자 ★★★★☆
어닝 서프 / 이익률 큰 폭으로 개선 / 10% 대 OPM 기록
심텍을 비롯한 기판 이익률 개선이 이어지고 있음

FC-BGA(비메모리) 증설로 고부가 제품 매출 확대 중 / 본격화
성장축 메모리 -> 비메모리 기판 / ASP 상승
반면, 저부가인 전장용 MLB용은 줄이고 있는 중 / 5G 인프라 투자 기대

> 나노신소재 ★★★☆☆
마진 10% 대로 개선
저부가 가치였던 TCO 타겟 원재료 가격 상승에 따른 가격 전이 효과로 적자폭 축소 영향으로 추정
CNT 도전재는 예상 수준의 매출 / 올해 해당 매출 120억 수준 전망

[뉴스플로우]
유럽연합(EU)이 다음주 '글로벌 게이트웨이(Global Gateway)'라는 이름의 기술·인프라 투자 계획안을 공개 / 당 계획안이 중국의 일대일로에 대응할 EU의 핵심 복안
글로벌 게이트웨이는 디지털, 수송, 에너지, 무역 부문에 400억유로(약 54조원)가 넘는 자금을 투자
https://cm.asiae.co.kr/article/world-all/2021111211205614639

EU 다음주 中견제용 400억유로 기술·인프라 투자 계획안 공개

유럽연합(EU)이 다음주 '글로벌 게이트웨이(Global Gateway)'라는 이름의 기술·인프라 투자 계획안을 공개한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통신은 해당 계획안이 중국의 일대일로에

www.asiae.co.kr

삼성전자는 삼성전기, 일본 미쓰비시 케미컬 홀딩스의 전략 투자 부문, 미국 UDC벤처스, 돌비 등과 함께 디지렌즈에 투자를 진행했다. 디지렌즈에 투자된 금액은 총 5000만달러(약 590억원)
삼성전기도 이번 삼성전자와의 디지렌즈 공동 투자로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된다. AR 스마트 글래스의 핵심 기술인 웨이브가이드 모듈을 양산할 가능성
https://n.news.naver.com/article/421/0005721712

삼성전자 美디지렌즈에 추가 투자…삼성전기도 '메타버스' 수혜 입나

(서울=뉴스1) 김동규 기자 = 삼성전자가 미국 AR(증강현실) 기업인 디지렌즈(DigiLens)에 추가 투자하며 메타버스(Metaverse) 시대 대비에 나섰다. 메타버스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

n.news.naver.com

NFT 등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게임에 대해 국내 출시를 허용하지 않는다는 방침
현재 게임위는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등급분류를 부여하지 않고 있다. 게임위의 등급분류를 받지 못하면 국내에서는 게임을 출시할 수 없다. 게임위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28조의 사행성 금지 조항을 들어 블록체인게임이 이 조항에 위배되기 때문에 등급분류를 할 수 없다는 입장
https://www.fnnews.com/news/202111141817069993

블록체인게임 산업 커지는데… '사행성' 묶여 국내선 못한다 [성장세 강화되는 NFT]

게임하며 돈벌기(P2E), 대체불가능한토큰(NFT,Non-Fungible Tokens) 등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끌면서 국내 대표 게임업체들이 속속 블록체인게임 시장 진출을 선언하고

www.fnnews.com

“미국 파운드리 공장 투자 결정을 하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5년 만에 미국 출장길에 오르면서 “여러 파트너사를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모더나 관계자를 만날 것이냐는 취재진 질문에 이 부회장은 “보스턴에도 갈 것 같다”고 답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0/0003393447?sid=102

이재용 부회장, 5년 만 미국 출장길서 “여러 파트너 만날 것”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5년 만에 미국 출장길에 오르면서 “여러 파트너사를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부회장은 14일 오전 7시 45분 서울 김포국제공항 비즈니스 항공센터에서 전세기편을

n.news.naver.com

LG생활건강은 올해 중국 광군제에서 약 37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역대 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 전년(2600억원) 대비 42% 성장 / '후'의 알리바바와 틱톡 채널 총 매출은 3294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61% 성장
알리바바에서 '후' 브랜드는 '에스티로더' '랑콤'에 이어 럭셔리 브랜드 3위에 올랐다. 특히 '후 천기단 화현세트'는 88만세트가 팔려 알리바바 전체 카테고리 단일제품(SKU) 중 애플에 이어 2위를 차지했고, 뷰티 카테고리 전체 SKU 중 1위로 마무리됐다. 알리바바뿐만 아니라 틱톡 채널에서도 '후'는 천기단 화현세트가 30만세트 팔려 틱톡 전체 판매 제품 가운데 1위
아모레퍼시픽도 브랜드별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올해 광군제에서 '라네즈'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8% 늘며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
https://www.fnnews.com/news/202111141754495788

대륙의 K 사랑… 'K-뷰티·패션' 광군제 매출 신기록 행진

올해도 국내 화장품업계가 중국 광군제에서 호실적을 냈다. 지난해 판매 실적을 경신했을 뿐만 아니라 주요 제품들이 광군제 인기상품으로 자리매김하면서 K뷰티의 위상을 드높였다. 14일 업계

www.f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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